삼성 블루스카이 AX60 K5581 WFD를 구입한 지 5년이 지났고 필터는 1년에 한 번씩 교체했는데 주방에서 주로 사용해서 그런지 청정기에서 나와서 그런지 무릉한 냄새가 나서 필터를 살펴보니 필터에서 나는 냄새였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정품 필터가 고가(?)라 호환 필터를 생각해 국내에서 인지도 있는 필터를 모아 제품으로 결정했습니다.삼성 공기청정기 필터는 종류가 많기 때문에 청정기 부품 번호를 확인하고 필터 부품 번호를 확인하여 구입해야 합니다.삼성공기청정기 모델 : AX60K5581WFD → 공기청정기 필터 모델 : CFX-D100D 구매 제품 : FSM-BD100 (필터모어 필터 모델)
▲ 호환 제품이라 제품 부품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품은 상자에 안전하게 포장되어 상자에 필터를 모아 정품 스티커가 있습니다.
▲ 상자 안에는 비닐 포장된 필터와 설명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비닐포장지에 정품스티커가 있어 필터를 모아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명서에는 필터 사용에 관한 주의사항이 안내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밀폐된 실내에서의 음식조리, 흡연, 양초 및 방향제 사용은 공기청정기 필터를 냄새나게 하는 원인입니다.
▲ 필터 비닐 제거 후에는 교체가 불가능해서 삼성 공기청정기에 사이즈가 맞는지 확인했습니다.
▲ 호환 필터이지만 삽입 방향이나 정면/배면에 잘 설명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앞면 상단에는 필터를 당기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 교체 전에 삼성 정품 필터와 필터를 모아 필터를 비교했습니다. 활성탄 필터의 경우 필터모어 제품이 크기가 작고 더 얇습니다. 즉, 활성탄이 조금 작게 들어간 것처럼 보입니다.
▲ 필터 옆을 비교해도 필터모어의 활성탄 필터는 더 얇습니다. 그리고 필터를 공기청정기에 장착할 때 밀착시켜주는 스펀지가 필터 모음 끝에 있고 삼성 제품은 중간에 있습니다.
▲ 필터를 모아 제품을 공기청정기에 장착하면 밀착 스폰지가 딱 맞지 않아 약간의 틈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느슨하지는 않아요.
▲ 필터모어 알레르겐 필터 세이퍼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필터세이퍼의 역할은 큰 먼지를 일차적으로 걸러주고 애완동물의 털을 일차적으로 걸러준다고 합니다. 알레르겐 필터 세이퍼의 교체 주기는 약 1~2개월입니다.
▲ 알레르겐 필터 세이퍼를 필터에 장착하여 공기 청정기에 장착한 모입니다. 필터 당기는 태그 부분이 조금 어색하지만 기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필터 교환수 기기에서 필터 리셋을 해줍니다. 시험 운전했을 때 필터에서 냄새는 나지 않았고 흡입력은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정품 1개 가격에 호환 필터 2개 정도 구매 가능해서 필터를 자주 할 수 있습니다.▲ 필터 교환수 기기에서 필터 리셋을 해줍니다. 시험 운전했을 때 필터에서 냄새는 나지 않았고 흡입력은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정품 1개 가격에 호환 필터 2개 정도 구매 가능해서 필터를 자주 할 수 있습니다.▲ 필터 교환수 기기에서 필터 리셋을 해줍니다. 시험 운전했을 때 필터에서 냄새는 나지 않았고 흡입력은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정품 1개 가격에 호환 필터 2개 정도 구매 가능해서 필터를 자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