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하루의 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오늘 주어진 12시간을 잘 써야 해요. 저는 오늘도 버스를 탔습니다. 읽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읽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요즘 읽고 있는 책은 세 아이의 엄마로 재테크 독학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룬 김유라 씨의 책인데, 아들 세 엄마의 돈이 되는 독서(차이정원, 2018)라는 책입니다. 오늘도 하루의 반이 지나가고 있네요. 오늘 주어진 12시간을 잘 써야 해요. 저는 오늘도 버스를 탔습니다. 읽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읽을 시간이 없기 때문에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요즘 읽고 있는 책은 세 아이의 엄마로 재테크 독학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이룬 김유라 씨의 책인데, 아들 세 엄마의 돈이 되는 독서(차이정원, 2018)라는 책입니다.
아들 셋 엄마 돈 되는 독서 저자 김유라 출판 차이정원 발매 2018.11.05。 아들 셋 엄마 돈 되는 독서 저자 김유라 출판 차이정원 발매 2018.11.05。
저자의 첫 번째 책인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는 베스트셀러로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부동산 재테크 입문서로 많이 알려져 있다는데, 저는 그 책보다 이 독서에 관한 책에 더 흥미가 생겼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저자의 독한 독서에 감탄했어요. 힘든 시기마다 도서관에 가서 내가 직면한 문제의 해답을, 그리고 삶의 지혜를 얻었다고 말하는 김유라 씨. 사실 그보다 더 대단하다고 생각한 것은 아이 셋을 키우면서 책을 읽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그녀만의 부지런함입니다. 애들이 다 잠든 시간에 미라클 미드나잇이라고 부르는 밤 12시에 안 자고 일어나서 독서를 했다니. 정말 대단한 엄마예요. 저자의 첫 번째 책인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는 베스트셀러로 몇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부동산 재테크 입문서로 많이 알려져 있다는데, 저는 그 책보다 이 독서에 관한 책에 더 흥미가 생겼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저자의 독한 독서에 감탄했어요. 힘든 시기마다 도서관에 가서 내가 직면한 문제의 해답을, 그리고 삶의 지혜를 얻었다고 말하는 김유라 씨. 사실 그보다 더 대단하다고 생각한 것은 아이 셋을 키우면서 책을 읽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그녀만의 부지런함입니다. 애들이 다 잠든 시간에 미라클 미드나잇이라고 부르는 밤 12시에 안 자고 일어나서 독서를 했다니. 정말 대단한 엄마예요.
어제 나는 책을 읽고, 나도 오늘은 아이들을 재우고, 꼭 일어나서 책을 읽을 거야! 라고 맹세했지만, 결국 눈만 껌뻑이고 또 잠들어버렸어요… 현실은 정말 쉽지 않네요. 내 인생을 변화시키겠다는 각오. 그런 독서를 향한 마음에 강력한 의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한 권, 두 권의 책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면 원하는 삶의 모습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음을 믿고 실천해야 한다고 다짐합니다. -실천적인 독서! 책을 읽는 것은 우리를 변화시키려고 하겠죠? 그냥 좋은 책이네서 멈추는 독서가 아니라 나를 성장시키고 때로는 위로하며 그렇게 지속적이고 확장되는 독서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깊이 있는 독서보다 중요한 것은 다독, 그리고 한 권에 한 문장씩 간결하게 남기는 것이다. 그 문장을 실천하는 것. 실천적 독서를 통해 삶을 송두리째 변화시키는 것. 앞으로 저도 독하게 독서해볼게요! 나를 변화시키는 독서, 한번 함께 시작해 보지 않겠습니까? 김유라씨의 책은 다음에 다 읽고 나면 실겠습니다. 책을 읽으면 부자가 된다고 합니다. 부자될 때까지 책 읽어요 (웃음) #독서 #엄격한 #독서 #김유라 #아들셋엄마의돈되는독서 #자기계발 #성장 #실천적독서 어제 나는 책을 읽고, 나도 오늘은 아이들을 재우고, 꼭 일어나서 책을 읽을 거야! 라고 맹세했지만, 결국 눈만 껌뻑이고 또 잠들어버렸어요… 현실은 정말 쉽지 않네요. 내 인생을 변화시키겠다는 각오. 그런 독서를 향한 마음에 강력한 의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한 권, 두 권의 책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면 원하는 삶의 모습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음을 믿고 실천해야 한다고 다짐합니다. -실천적인 독서! 책을 읽는 것은 우리를 변화시키려고 하겠죠? 그냥 좋은 책이네서 멈추는 독서가 아니라 나를 성장시키고 때로는 위로하며 그렇게 지속적이고 확장되는 독서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깊이 있는 독서보다 중요한 것은 다독, 그리고 한 권에 한 문장씩 간결하게 남기는 것이다. 그 문장을 실천하는 것. 실천적 독서를 통해 삶을 송두리째 변화시키는 것. 앞으로 저도 독하게 독서해볼게요! 나를 변화시키는 독서, 한번 함께 시작해 보지 않겠습니까? 김유라씨의 책은 다음에 다 읽고 나면 실겠습니다. 책을 읽으면 부자가 된다고 합니다. 부자될 때까지 책 읽어요 (웃음) #독서 #엄격한 #독서 #김유라 #아들셋엄마의돈되는독서 #자기계발 #성장 #실천적독서